홍게 맛있게 찌는법, 짜지않아요
본문 바로가기

음식

홍게 맛있게 찌는법, 짜지않아요

반응형

안녕하세요~짠고미입니다:D

오늘은 홍게 맛있게 찌는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최근에 갑자기 홍게가 먹고 싶더라고요. 그런데 식당이나 밖에서 사 먹으려면 너무 비싸고 몇 마리 나오지 않아서 서로 양보하고 눈치 싸움하면서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온 가족 함께 푸짐하게 많이 먹고 싶어서 직접 주문해서 쪄먹자! 결심하고 인터넷으로 주문했습니다.

제가 주문한 건 싱싱한 생물 홍게입니다.(자숙 X)


커다란 얼음 속에 홍게 잔뜩 도착했어요♪ 신난다 :) 맛있게 찌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① 먼저, 홍게의 배를 꾹 눌러서 바닷물을 빼주세요. 생각보다 바닷물이 많이 들어있어요.

 

② 솔로 게 등딱지, 배, 다리를 흐르는 물에 씻어주신 후 찬물(수돗물)에 10분 정도 담근 다음에 다시 배를 눌러서 물을 빼주세요. 짠기를 빼주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이 없이 그냥 하면 짜더라고요. 홍게가 가득하죠? :) 양이 많아서 큰 냄비 두 개로 나눴습니다.

 

삼발이

③ 이제 냄비에 물을 붓고 소주를 좀 넣고 같이 쪄주시면 되는데요. 찜기가 있으시면 찜기에 넣고 쪄주시고 찜기가 없으면 냄비 아래 삼발이를 넣고 홍게를 올려서 쪄주시면 됩니다. 저는 삼발이를 이용해서 냄비에 쪘습니다.

 

④ 찌는 시간은 강불에 25분 쪄주시고 불을 끄고 5분~10분 정도 뜸을 들여주시면 됩니다.

찌실 때 꼭 배 부분이 위로 올라가게 해서 쪄주세요. 뒤집어서 찔 경우엔 맛있는 내장이 아래로 다 흘러버릴 수 있습니다. 궁금해서 뚜껑을 열어보니 맛있게 쪄지는 중이에요ㅎㅎ

 

⑤ 그럼 맛있게 완성입니다. ㅎㅎ 드시면 되세요. 짠기를 빼고 쪘기 때문에 짜지 않아서 맛있어요. 아무리 게가 맛있어도 짜면 먹기 힘들더라고요. 안에 맛있는 내장이 가득합니다.

 

등딱지는 생각보다 가득 차진 않았지만 내장이 고소하고 맛있었어요. 정신없이 먹느라 사진을 많이 못 찍었네요^^;;;;

등딱지는 모아서 따로 볶음밥해서 드셔도 정말 맛있을 것 같아요!

 

싱싱한 홍게 내장과 살이 가득해서 달고 맛있더라고요. 전 그냥 먹는 게 더 좋아서 열심히 맛있게 먹었습니다 ㅎㅎ

 

다리는 관절 부분을 비틀어서 천천히 빼면 다리살이 쏙 빠지더라고요. 다리가 젤 달짝지근했어요!!

홍게 찌기 전에 떨어져 나간 다리들은 따로 모아서 냉동실에 넣어놨습니다. 나중에 라면 끓여먹을때 먹으려고 합니다:)


홍게는 제철이 1월~6월, 9월~12월이라고 합니다. 7월, 8월만 피해서 드시면 언제든 맛있는 홍게를 드실 수 있습니다. 

홍게에는 체내 지방 축적을 방지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키틴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안심하고 많이 드세요 :)

 

 

이만 홍게 맛있게 찌는법과 손질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해봤습니다. 참고하셔서 맛있는 홍게 드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