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코바 소금구이, 이런 치킨도 있었어? 강력추천
본문 바로가기

음식

지코바 소금구이, 이런 치킨도 있었어? 강력추천

반응형

안녕하세요 짠고미입니다 :)

오늘은 지코바 소금구이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원래 주로 양념치킨을 좋아해서 BHC 골드킹, 네네치킨 쇼킹핫, 바른치킨 양념치킨 같은 양념되어 있는 치킨을 선호하는 편인데요. 지코바에서도 주로 양념이 가미된 순살양념구이를 먹었습니다. 그동안 소금구이치킨은 왠지 꺼려져서 한번도 먹어보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지코바 소금구이 기프티콘을 선물로 받아서 메뉴 변경하는것도 번거롭고 귀찮아서 한번 먹어보자 싶은 생각에 주문을 했습니다.

 

지코바의 마스코트인 캐릭터가 보이네요 ㅎㅎ 기프티콘으로 주문했지만 순살소금구이 가격은 19,000원입니다.

배달료는 별도여서 2,000원 현금으로 지급했습니다. 

 

순살소금구이를 주문하면 콜라, 치킨무, 간장소스, 겨자소스, 소금, 나무젓가락을 줍니다.(별도로 추가하지 않았습니다)

 

개봉하려고 하니 아래 투명테이프를 붙여놓으셨더라구요. 요즘 포장 부분에서도 많이 신경 쓰이는데 이런 사소한 부분에서도 신경 써주신 것 같아서 좋았어요! 상자에는 지코바 치킨의 맛의 비결이 적혀있습니다.ㅎㅎ 

 

개봉샷입니다. 염지 되지 않은 국내산 닭다리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서 잘라주셨더라고요. 깨도 뿌려져 있습니다. 생각보다 괜찮은 비주얼에 기대감이 상승했습니다.

 

바쁜 시간대에 주문한 게 아니라서 바로 가져다주셔 가지고 치킨에서 김이 모락모락 났어요 ㅎㅎ 음식은 따뜻할 때 먹어야 제맛!

 

소스는 고추가 들어간 간장소스, 겨자소스입니다. 간장소스는 단짠의 맛이고 겨자소스는 익숙한 맛이었습니다.

 

가장 궁금한 간장소스에 콕 찍은 다음 고추를 올려서 먹어봤습니다. 와 기가 막혀요!! 여태 왜 안 먹었나 싶을 정도로 맛있습니다. 씹을 때 와작 소리가 날 정도로 겉은 바삭해서 고소하고 씹을수록 육즙이 나오더라고요.

 

지코바 양념구이보다 맛있어요. 닭고기에 염지 안 하셨다는 말이 진짜네요. 고기에 간이 하나도 안되어있어서 담백하고 순수하게 구운 맛인데 소스랑 정말 잘 어울려요. 가운데 살만 있는 부분은 닭고기가 촉촉하고 쫄깃해요. 100% 닭다리살만 사용하신 것 같아요.

 

겨자소스도 궁금해서 찍어 먹어봤는데요. 겨자소스는 아쉽지만 제 스타일은 아니었던 것 같아요. 간장소스가 최고입니다.

 

다음날 남은 치킨은 후라이팬에 구워서 먹었습니다! 왠지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눅눅해질 것 같아서 굽기로 했습니다.

다시 바삭한 맛을 느끼고 싶었거든요.ㅎㅎ 기름을 두르지 않고 그냥 구웠어요. 노릇노릇♪

 

더 맛있는 것 같은 기분은 뭔지..^_^ 어제랑 거의 다르지 않게 맛있었어요. 데워 드실 때 꼭 구워드시길 강력 추천합니다!! 이틀 동안 지코바 소금구이 매력에 빠져 맛있게 먹었네요.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이만 지코바 순살소금구이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