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파게티 맛있게 끓이는법, 비법은 캡사이신!
본문 바로가기

음식

짜파게티 맛있게 끓이는법, 비법은 캡사이신!

반응형

안녕하세요 짠고미입니다 :)

오늘은 짜파게티를 맛있게 끓이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비법은 제목에도 적어놔서 이미 아실거예요.

바로 캡사이신입니다. 제가 저녁으로 무얼 먹을까 생각을 하다가 문득 짜파게티가 떠오르더라구요. 근데 또 매운 음식도 너무 먹고 싶은 거예요. 어떤 음식을 먹어야 후회가 없을까 고민을 해봤는데 '그럼 짜파게티를 맵게 먹으면 되잖아?!'라는 기발한 생각이 머리를 스쳤습니다.(칭찬해,나 자신) 

제가 매운 음식을 좋아해서 냉장고에는 항상 캡사이신이 있는데요. 보통은 카레에 넣어 먹었는데 짜파게티에는 처음이었어요. 캡사이신 하나 넣는다고 뭐가 다르나? 하시겠지만, 정말 다릅니다. 서론이 길었네요. 과정을 보여드릴게요!


짜파게티 맵게 끓이는 방법

준비물은 짜파게티와 캡사이신입니다. 이 두가지만 있으면 환상의 맛이 완성됩니다. 제가 사용한 캡사이신은 진미의 캡사이신 매운맛 소스입니다. 이 제품이 아니라도 캡사이신은 보통 맛이 비슷해서 아무거나 쓰셔도 됩니다. 

 

① 짜파게티 끓이는 법은 다 아시겠지만 물을 끓여주시고 면을 투하해주세요. 면이 조금 부족해 보이는 건 사실 저녁으로 짜파게티만 먹는 게 아니라서 조금 뺐습니다.

 

② 건더기스프를 함께 넣어주고 끓여줍니다. 중간중간 면발의 쫄깃함을 위해 면발을 들었다 놨다 해줍니다.

 

③ 어느 정도 면발이 익으면 물을 버리는데 완전히 다 버리진 않고 바닥에 조금 깔릴정도만 남기고 짜장스프와 올리브유를 넣어줍니다.

 

④ 이때 캡사이신을 넣어줍니다. 저는 얇게 한 바퀴 둘러 넣어줬어요. 먹어본 자로써 이 정도가 딱 좋더라구요!!

캡사이신 조절은 매운 거 잘 못 드시는 분들은 아주 조금만 넣어주시고 나는 매운 음식 킬러다, 더 맵게 먹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더 넣어 드셔도 됩니다.

 

⑤ 약불에서 양념이 잘 베도록 골고루 섞어줍니다. 물 양을 잘 잡아서 아주 좋더라구요. 그릇으로 옮겨서 통깨를 뿌리면 완성입니다. 짝짝짝. 이제 먹기만 하면 돼요♬

 

와 진짜 맛있어요!! 짜파게티 특유의 약간 느끼함이 있는데 그걸 잡아주니까 눈물 나게 맛있었어요.

짜파게티를 참 많이 먹었는데 왜 여태 이 맛을 모르고 살았을까 그동안의 못 먹었던 세월이 안타깝더라구요ToT

캡사이신을 넣어주니 적당히 매콤한 것이 하나도 안 물리고 끝까지 맛있게 먹었습니다.


 

보너스 사진입니다. 면발의 양이 적었던 이유.. 네, 먹고 남은 치킨이 있어서 같이 먹었습니다.ㅎㅎ 

앞으로도 짜파게티 먹을 땐 꼭 캡사이신을 넣어먹으려구요. 기본 짜파게티보다 훨씬 맛있습니다.(엄지 척)

 

이 맛을 전파하고 싶으니 한번 드셔보시길 바랄께요 :D 

이상 짜파게티 맛있게 끓이는 방법, 비법은 캡사이신!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