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박씨 볶는법, 먹는방법 효능 총정리
본문 바로가기

음식

호박씨 볶는법, 먹는방법 효능 총정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짠고미입니다 :D

오늘은 호박씨 먹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최근에 늙은 호박을 사서 호박죽을 쒀먹었는데요.

호박 안을 박박 긁고 나니 남은 호박씨를 어떻게 할까 하다가 따로 볶아 먹으려고 깨끗하게 씻어 놨답니다. 

호박씨 볶는 과정과 효능에 대해서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볶은 과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 아래 효능에 대해서도 알려드릴게요!


호박씨 볶는법

 

물기 제거를 위해서 망에 두었습니다 ^^ 잘 건조시켜야 합니다. 그늘지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놓아주셔야 해요.

제가 볶을 호박씨는 껍질이 제거가 안된 상태예요. 볶아서 까먹으려고 합니다 ㅎㅎ

 

프라이팬에 볶으실 호박씨를 부어주세요.

 

불은 은은하게 약불에 볶아주세요.

 

천천히 저어주시면 신기하게도 점점 색깔이 변해요~ 구수한 냄새가 납니다 ㅎㅎ

 

볶은 보리 같은 냄새가 나요 ㅎㅎ 황금빛으로 바뀌었는데요. 저는 고소하게 먹으려고 이 정도로 볶았지만 싫으신 분들은 호박씨의 온전한 맛을 원하시는 분은 위에 사진처럼 조금만 볶아서 드시면 됩니다.

 

신나서 볶았더니 조금 탄 느낌이네요^^;;;;; 고기도 노릇노릇하게 굽는 게 습관이다 보니..ㅎㅎ

 

간식으로 먹기 위해서 통으로 옮겨 담았습니다. 한 개를 집었는데요. 까먹는 방법은 가위로 옆을 잘라서 드시면 됩니다. 저는 잘 볶아서 그런지 이로 깨물어도 부서져서 해봤습니다.

 

옆면 잘라내서 까 보면 우리에게 익숙한 속 알맹이가 들어있어요 ㅎㅎ 다행히 알맹이가 타진 않았네요. 고소하고 맛있어요~! 볶은 땅콩 같은 맛이에요. 까먹는 게 조금 귀찮지만~ 맛있으니깐요^^ 호박은 사면 버릴게 거의 없는 것 같아요! 호박죽도 해 먹고 호박씨까지 볶아먹으니 알차게 먹는 기분입니다. 호박씨를 까먹다가 문득 씨앗이 몸에 좋다는 건 알지만 호박씨의 효능은 무엇이 있을지 궁금하더라고요? 호박씨의 효능을 알려드릴게요:)


호박씨의 효능

 

①비타민이 풍부합니다. 비타민C, 비타민A, 비타민E, 비타민B1, B2등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며 정서적인 안정에도 도움을 줍니다.

 

②기억력 및 치매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두뇌활동에 도움을 주어 뇌기능 향상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③당뇨에 좋습니다. 호박씨에는 아연 성분이 있는데요. 이 성분이 혈당조절에 도움을 주며 면역력을 증진시켜 줍니다.

 

④고혈압 및 심장에도 좋은데요.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혈압을 조절해주며 갑작스러운 심장발작을 예방해주며 불면증에도 도움을 줍니다.

 

⑤폐경기 여성에게 좋습니다. 호박씨에는 천연 에스트로겐이 풍부한데요. 폐경기 증상을 감소시키며 유방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알아보니 호박씨 정말 좋은 점이 많네요! ㅎㅎ 맛도 있어서 맛도 즐기며 건강도 챙길 수 있어서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이상 호박씨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