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요리&반찬 만들기~ 맛있는 깻잎부침개! 건강식단 추천
본문 바로가기

음식

초간단 요리&반찬 만들기~ 맛있는 깻잎부침개! 건강식단 추천

반응형

안녕하세요 짠고미입니다:D

오늘은 반찬으로 먹기에 정말 좋은 초간단 깻잎부침개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깻잎부침개는 집에 있는 재료로 응용해서 만들어 먹기에도 좋고 들어가는 재료도 많지 않아서 쉽게 하실 수 있어요.

먼저 깻잎부침개라고 하면 다진 고기가 들어간 깻잎부침개를 떠올리실텐데요. 제가 소개해 드릴 깻잎부침개 속 재료는 바로 '무'입니다. 고기가 들어가지 않아도 마치 고기를 먹는 것과 같은 착각을 일으키게 만드는 식감인데요.

어떻게 만드는지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먼저 준비하실 재료는 이렇습니다.

깻잎, 무, 계란, 부침가루, 소금 

정말 들어가는 재료가 별로 없죠? ^_^ 이렇게만 준비해주시면 되세요!

 

깻잎은 흐르는 물에 씻어주시고 무는 먹기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냄비에 물을 올리고 소금을 조금 넣고 끓여줍니다. 물이 끓으면 무를 넣고 익혀주세요.

 

무가 익을 동안 계란을 꺼내서 노른자와 흰자가 잘 섞이게 풀어주세요. 계란물에도 소금을 좀 넣어주세요.

 

냄비를 열어서 무가 익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무가 약한 투명 해질 정도만 익혀주세요. 적당히 익으면 채에 받쳐 물을 빼줍니다.

 

넓은 쟁반이나 접시에 부침가루를 부어주세요. 저는 저번에 사용하고 남은 튀김가루도 있어서 조금 넣었답니다 :)

 

깻잎에 앞, 뒤로 부침가루를 묻혀주세요. 차곡차곡 쌓아두시고 깻잎을 다 하셨으면 이번엔 삶은 무에도 똑같이 앞,뒤로 묻혀주세요.

 

부침가루를 묻힌 무를 계란물에 적셔 사진과 같이 깻잎에 넣은 후 반을 접어줍니다. 무는 사진상에는 한 개를 넣었지만 나중엔 깻잎 크기에 맞춰서 약간 겹쳐 두 개씩 넣어줬어요^^ 무가 삐져나오지 않게만 넣어서 접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만들면 끝~ ^^ 이제 계란물을 묻혀서 굽기만 하면 되는데요. 참 간단하죠?

 

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른 후에 깻잎에 계란물을 묻혀서 노릇노릇하게 부쳐주세요. 안에 들은 무는 이미 익은 무라서 곁에 계란물이 익을 정도로만 부쳐주시면 돼요^^  

 

완성샷입니다~ 노릇노릇 구워서 너무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

 

아쉽지만 사진으로 예쁘게 안 담기네요^^; 예쁜 접시에 옮겨 담아 먹어보았습니다. 깻잎 향이 입안에 퍼지면서 안에 든 무가 계란물을 묻혀 부쳐서인지 식감이 쫀득해서 맛있어요!! 맛도 굉장히 고소하고 담백하면서도 많이 먹어도 살찔 것 같지 않은 맛이에요!! 아무래도 재료가 '무'니깐 안심하게 된답니다. 그냥 이대로 먹어도 굉장히 맛있지만 간장에 찍어 드셔도 맛있답니다. 

 

이 반찬이 좋은 점은 깻잎 안에 무를 넣어도 맛있는데 다른 재료로 해도 맛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무가 없으면 집에 있는 재료로 응용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무는 비타민C의 함량이 풍부해서 예로부터 겨울철에 많이 섭취했다고 해요. 건강에도 좋고 소화를 촉진시킨다고 하니 소화기관이 약하신 분에게도 좋습니다. 한번 만들어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이만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