쌈밥집 맛집 두루치기&찌개 예향정 (쌈채소 무제한)
본문 바로가기

음식

쌈밥집 맛집 두루치기&찌개 예향정 (쌈채소 무제한)

반응형

안녕하세요. 짠고미입니다 :) 오늘은 쌈밥 맛집인 예향정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어릴때부터 쌈밥을 좋아해서 많이 먹었던 기억이 있는데요. 요즘에는 쌈밥집들이 잘 보이지 않더라고요. 그런데 최근에 선유도역 근처에 쌈밥집 생겨서 반갑더라고요. 맨날 꼭 한번은 가봐야지 하다가 드디어 방문해봤습니다. 몰랐는데 검색해보니 체인점이네요.

위치는 선유도역 4번출구에서 가깝기 때문에 금방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피자스쿨, 베스킨라빈스 2층에 위치하고 있고 입구만 골목 바로 안쪽에 있습니다. TMI지만 옆에 꽈배기 집도 유명한 것 같더라고요 :)

 

계단으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계단에 오르다보면 보이는 사진이 너무 먹음직스러워 보여서 찍었어요. 제가 너무 좋아하는 구성이더라고요!! 두루치기, 찌개, 쌈이라니 ㅠ_ㅠ ㅎㅎ 더더욱 호감 및 식욕이 상승했습니다.

 

입구는 조금 복잡스럽지만 ^^;; 포장과 배달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요즘 코로나로 인해 매장에서 식사가 꺼려지시는 분들은 배달해서 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매장 오픈 시간은 오전 10시부터이고 마감 시간은 10시까지입니다. 참고하시길 바래요!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가장 눈에 띄는 건 한쪽에 있는 밥솥들이었어요. 왜 이렇게 밥솥이 많나 했더니 갓 지은 밥을 밥솥채 가져다주시는 것 같더라고요^^ 저는 이런 거 좋아해요. 굳굳~

 

밥솥도 그렇고 무엇보다 렌틸콩으로 밥을 짓는다는 문구에서 자부심이 느껴졌어요^^ 렌틸콩의 효능에 대해서도 적혀있었는데 세계 5대 건강식품에 선정되어 있고 노화방지와 다이어트에 탁월하고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혈관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읽고 보니 쌈채소와 렌틸콩밥의 조합은 건강한 식단이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예향정 메뉴판입니다. 쌈밥집답게 고정으로 정해져 있어서 좋았어요! ^^ 2인세트로 주문했고 찌개는 김치 or 된장으로 고를 수 있는데 된장찌개로 주문했습니다. 두루치기(소)랑 밥 2인분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2인세트 가격은 22,000원이고 따로 시킬 경우 24,000원인데 세트로 주문시 2,000원정도 할인이 되니 괜찮은 것 같아요. 

 

주문과 동시에 찌개와 빈찬을 주셨어요. 반찬은 딱 두 가지로 무말랭이와 김치를 주십니다. 찌개는 2인용이라 냄비가 엄청 큰 편은 아니라서 비교샷으로 물컵이랑 찍어보았어요. 하지만 둘이 먹기에 넉넉하고 딱 좋아요. 재료도 신선해 보여서 만족!!

쌈밥집의 핵심인 쌈!! ㅎㅎ 쌈채소를 무제한으로 가져다 드실 수 있게 셀프바가 있어요. 리필해 달라고 눈치 보지 않아도 되고 편하게 직접 가져다 먹을 수 있어서 너무너무 좋더라고요 :) 세어보니 총 8가지 종류의 채소가 있어요.

 

위쪽에는 꽃상추, 적겨자, 당귀, 적근대, 쌈배추가 있고요.

아래칸에는 깻잎, 케일, 앙배추(찐), 마늘, 고추, 쌈장이 있어요. 원하시는 만큼 바구니에 담아서 드시면 됩니다!

열심히 쌈채소랑 나르고 하다 보니 두루치기가 나왔어요! 아 정말 제가 딱 좋아하는 스타일의 두루치기더라고요. 고기부위가 기름기도 적어 보이고 맛있보였어요. 사진 보니 또 침샘 자극이네요.^^

 

밥솥밥도 나오고 한상이 가득 차려졌습니다.^^ 쌈장, 마늘, 채소를 추가로 더 가져왔는데 빨리 찍고 먹으려고 하다 보니 못 찍었네요. 

흔하지만 제일 좋아하는 깻잎에 한쌈. 냠냠 :D 바로 이 맛이죠! 익숙한 맛이지만 질리지 않는 감동의 맛.

고기에 양념이 너무 잘 배어있더라고요. 존맛탱.

 

은은한 알싸한 맛이 일품인 적겨자에도 싸먹으니 너무 맛있네요! 두루치기 진짜 맛있어요!! 쌈채소가 너무 신선해서 계속 싸먹게 되더라고요.^^ 저는 쌈이 너무 커지는걸 싫어해서 한 장씩 먹었지만 무제한이니 팍팍 드세요 ㅎㅎ

 

된장찌개도 버섯, 두부, 고기가 들어있어서 푸짐한대요! 쌈 싸먹고 거기에 된장찌개 한입이면 진짜 환상의 궁합입니다.ㅎㅎㅎ 또 먹고 싶네요. 쌈 좋아하시고 두루치기 좋아하시면 정말 추천드립니다! 누구나 좋아할 맛이라고 생각해요.

 

혹시라도 원산지가 궁금하실까 봐 찍어봤고 화장실도 매장내에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아쉽지만 가게 위치상 주차공간은 없어보여요.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이만 쌈채소 무제한 두루치기 맛집인 예향정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