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암역 맛집 함흥냉면 전문점 기산면옥
본문 바로가기

음식

응암역 맛집 함흥냉면 전문점 기산면옥

반응형

안녕하세요 짠고미입니다 :) 오늘은 응암역 부근에 위치한 기산면옥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해요. 최근 이마트 앞에 함흥냉면 전문점이 새로 생겼는데 지나가면서 보니까 항상 손님들이 많더라고요. 맛있나?라는 호기심이 생기니 안 가볼 수가 없어서 방문해봤습니다. 

 

기산면옥의 매장 입구 모습입니다. 잘 찍었어야 했는데 아쉽게도 '함'자가 잘렸네요. 기와 모양의 로고 밑에 함흥냉면 전문점이라고 크게 적혀있습니다. 가게가 커서 매장 앞에 주차할 수 있게 되어있어요. 그래도 주차 공간이 많은 건 아니기 때문에 방문하시기 전에 자리가 남아있는지 체크하시면 더 좋을 것 같네요.

 

함흥냉면 전문점이여서 냉면만 팔 줄 알았는데 냉면 외에도 종류가 많더라고요. 점심메뉴로 좋은 갈비탕, 곰탕, 사골만두국도 팔고 가격대가 좀 있는 바짝 갈비찜, 국물 갈비찜, 영양수육도 판매하네요. 가장 눈에 띄는 메뉴는 단연 어린이냉면 서비스입니다. 유치원생까지는 서비스로 제공한다고 하니 서비스가 놀랍네요.

 

회냉면을 주문하고 앉으니 주전자를 갖다주시는데 따뜻한 육수가 들어있습니다. 간도 되어있고 은근 구수하니 맛있습니다. 테이블 위에 한쪽에는 기본적으로 식초, 겨자, 후추 등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멍 때리면서 냉면이 나오길 기다리는데 문득 조명등이 너무 이쁘더라구요. 그래서 찍어봤습니다. 저~~ 멀리 보이는 계산대에 있는 조명등 모양도 특이해서 찍어봤는데요. 태양과 달을 표현한 것 같더라고요. 물론 저만의 생각입니다.^_^

 

드디어 주문한 회냉면이 나왔습니다. 양념한 냉면위에 회고명과 채 썬 배, 오이, 계란이 올려져 있고 깨도 솔솔 뿌려져 있어서 굉장히 먹음직스러워 보였어요!

 

슬쩍 위에 올려진 고명들을 치우니 감춰진 회고명이 나오는데 상당히 많이 들어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반찬으로는 무생채 하나 주십니다.

 


가위로 십자모양으로 이쁘게 잘라준 후 겨자소스를 뿌려주었어요! 식초와 겨자는 취향껏 넣어 드시면 됩니다.

저는 겨자를 좋아하기 때문에 듬뿍 넣었어요!

 

슥슥 젓가락으로 겨자소스가 잘 섞이게 비벼주고 회고명과 함께 먹어줍니다. 맛은 달지않고 양념도 세지 않고 맛있어요. 회는 두꺼운 편인데 오독오독하니 식감이 좋더라고요. 딱딱하지 않고 부드럽게 씹혀요. '명태인가..? 코다리인가..?' 궁금해서 직원분께 물어보니 간자미(가오리)라고 하시더라고요^^ 듣고 보니 식감이 맞더라고요~~!

 

아주 양념이 잘배어서 맛있었어요. 먹다 보니 생각보다 양이 많아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맛있게 먹는 팁 하나 알려드릴게요. 처음에 주신 온육수와 함께 드시면 찰떡궁합이에요. 냉면 한입 먹고 온 육수 마시면 저는 그렇게 좋더라고요. 꼭 함께 드셔 보세요. 아쉬운 점은 특별히 없었고 가격도 괜찮고 무난하게 먹기 좋은 것 같아요^^

 

궁금하실까 봐 원산지 표지판도 올려봐요. 계산대 옆에는 손소독제와 커피자판기가 있어요. 식후에 커피 드실 분들은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전 매장 안에 화장실 있는 곳이 편해서 좋더라고요. 이것도 참고하세요~~^^ 그리고 생각보다 냉면 외에 다른 메뉴를 드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다음번에는 다른 메뉴에 도전해봐야겠네요. 냉면 전문점을 찾고 계신다면 기산면옥 추천드립니다~!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